안내사항

2024.5.14

안내사항


추가 지원금

●탈수급 장려금

 가입 당시 의료수급자였으나 해지 시 생계 의료수급을 부여합니다. 


●내일 키움 장려금

가입자가 자활근로 사업단에 전월 12일 이상 성실 참여하고 10만원 저축 시 중앙자활 자금에서 20만 원을 드립니다. 

자활근로 사업단은 시장진입형, 시간제 자활근로, 청년자립도전 자활 사업단, 사회서비스형 지원 (Gateway과정, 인턴, 도우미형, 근로유지형 제외)


●내일키움수익금

가입자가 자활근로사업단에 전월 12월 이상 성실하게 참여하고 당월에도 월 15만 원 이내에서 적립이 됩니다.


●시⋅도 자활기금 및 지방비 통합 추가 매칭은 시군구에서 가입자에 대해 추가 매칭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시⋅도 매칭과 함께 처리가 가능합니다.


변경사항

●출산 및 육아휴직 계약 적립 중지가 가능해졌습니다.

●부모의 재산 또는 소득에 관계없이 가입이 가능합니다.

●저소득 청년 근로자, 기초수급자, 사업소득 공제 적용 연령대가 24세 이하에서 30세 이하로 확대되었습니다.


적립 중지

적립 중지가 가능한 사람들도 있습니다.


●적립 중지(2년)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임신. 출산으로 인한 퇴직자는 퇴직일로부터 가급적 1개월 이내 신청해야 하며 육아휴직자는 휴직 시작일로부터 가급적 1개월 이내 신청에 대한 적립 중지는  2022년 가입자부터 소급 적용이 됩니다.

●적립중지(2년) 신청 없이 적금납입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본인이 희망하면 적립중지(2년)신청없이 저축 유지 선택 가능합니다.



오늘은 3년 후 1440만 원을 받는 청년 내일 저축계좌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.


조건만 충족한다면 3년 후에는 원금을 2배(총 720만 원 + 이자), 원금을 4배(총 144만 원 + 이자)를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보니 본인이 만약 대상이 된다면 신청하시는 게 좋은 제도입니다. 


3년 동안 계속 근로를 하는 조건에도 정부 측에서는 놀고만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좀 더 많은 생산성을 유도한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.


결코 적은 금액이 아니기 때문에 서둘러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